유닉스 쉘 예제

이것은 간단한 스크립트입니다. 조건문, 루프 및 함수를 포함하는 고급 스크립트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. 쉘 스크립팅은 당신의 인생을 쉽게 하고 리눅스 관리를 산들 바람으로 만들 것입니다. 댓글은 모든 프로그램에서 중요합니다. 셸 프로그래밍에서 주석을 추가하는 구문은 두 번째 줄은 특수 기호인 #으로 시작합니다. 이렇게 하면 선이 주석으로 표시되고 셸에서 완전히 무시됩니다. 유일한 예외는 파일의 첫 번째 줄이 #로 시작하는 경우입니다! – 우리처럼. 이것은 유닉스가 특별히 취급하는 특별한 지시문입니다. 즉, csh, ksh 또는 다른 것을 대화형 셸로 사용 하더라도 다음에 있는 내용을 Bourne 셸에서 해석해야 합니다. 마찬가지로 Perl 스크립트는 줄 #!/usr/bin/perl로 시작하여 대화형 셸에 다음 프로그램이 perl에 의해 실행되어야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.

본 쉘 프로그래밍의 경우 #!/bin/sh. 예제 11을 고수합니다. 버전 7 : 쉘로 여러 파일을 통해 라인 카운트, 그것은 직접 맥 OS X (응용 프로그램 > 유틸리티)와 리눅스 / 유닉스 모두에서 터미널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셸 스크립트와 함수는 모두 해석됩니다. 즉, 컴파일되지 않습니다. 셸 스크립트에는 셸 환경에 수행할 작업을 수행하는 시간과 수행할 시기를 알려주는 몇 가지 필수 구문이 있습니다. 물론 대부분의 스크립트는 스크립트보다 복잡합니다. 쉘은 운영 체제의 섬세한 내부를 감싸서 우발적인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. 따라서 이름 쉘. 유닉스의 모든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STDIN (표준 입력), STDOUT (표준 출력) 및 STDERR (표준 오류)의 세 가지 입력 / 출력 채널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. 셸 스크립트 1을 만드는 단계를 살펴보겠습니다.

본 쉘: 이 셸에 대한 프롬프트는 $이며 파생 상품은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: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변수는 문자와 숫자의 형태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. 마찬가지로 Shell 변수는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며 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본 쉘에 대한 다양한 하위 범주가 다음과 같이 나열되어 있습니다: 이 자습서에서는 셸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일부 표준 셸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제공합니다. 여기에는 본 쉘(sh)과 본 어게인 쉘(bash)과 같은 포탄이 포함됩니다. 첫 번째 예제는 입력 파일의 줄 수를 계산하기만 하면 됩니다. while 루프를 사용하여 파일의 모든 줄을 반복하여 루프 헤더에서 읽기 작업을 수행합니다. 처리할 줄이 있지만 이 경우 루프 본문이 실행되어 카운터를 (카운터++)로 늘리기만 하면 됩니다. 또한 현재 줄은 변수 줄의 값을 에코하고 변수의 표준 출력을 $file 변수의 표준 출력을 리디렉션하여 변수 파일에 의해 이름이 지정된 파일에 기록됩니다.

현재 줄이 파일로 표시됩니다. 후자는 물론 라인 카운트에 필요하지 않지만 작업의 성공을 확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: 특수 변수 $? 이전 명령(리디렉션된 에코)의 반환 코드가 포함됩니다. 유닉스 규칙에 의해 성공은 0의 반환 코드로 표시되며, 다른 모든 값은 응용 프로그램 특정 의미가있는 오류 코드입니다. 유닉스 및/또는 셸 프로그래밍을 새로 접하는 경우, 터미널을 실행할 때 Shell에서 입력을 입력할 수 있는 명령 프롬프트(보통 $)를 발행하여 Enter 키를 누르면 실행됩니다. 출력 또는 결과는 그 후 단말에 표시됩니다. 셸 스크립트는 환경 사용자 지정에서 일상적인 작업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