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두이노 자이로센서 예제

그러나 센서에는 1024 바이트 FIFO 버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. 센서 값을 FIFO 버퍼에 배치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버퍼는 아두 이노에 의해 읽을 수 있습니다. 나는 이미 MPU6050 센서에 가속도계와 자이로와 같은 칩에 내장 된 DMP 또는 디지털 모션 프로세서라는 특수 프로세서가 있음을 언급했습니다. 이 DMP의 사용은 센서의 데이터에 대한 복잡한 계산을 수행하기 위한 펌웨어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MPU6050 센서는 단일 칩에 걸쳐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그것은 MEMS 가속도계, MEMS 자이로 및 온도 센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이 모듈은 각 채널에 대한 16비트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컨버터 하드웨어로 아날로그 값을 디지털로 변환하는 동안 매우 정확합니다. 이 모듈은 x, y 및 z 채널을 동시에 캡처할 수 있습니다.

호스트 컨트롤러와 통신할 수 있는 I2C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. 이 MPU6050 모듈은 가속도계와 자이로를 모두 갖는 컴팩트 칩입니다. 이것은 드론, 로봇, 모션 센서와 같은 많은 응용 프로그램에 매우 유용한 장치입니다. 그것은 또한 자이로 스코프 또는 삼중 축 가속도계에게 불립니다. 이 문서에서는, 우리는 아두 이노와 MPU6050을 사용하여 LCD를 통해 온도, 자이로 및 가속도계 판독값을 보여주고있다. 이 모듈은 우리에게 행 값과 출력의 정규화 된 값을 제공하지만 행 값은 안정적이지 않으므로 여기에서 LCD에 대한 정규화 된 값을 보여 줍니다. 가속도계 값을 원한다면 아두 이노와 함께 가속도계 ADXL335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 MPU6050 IMU에는 단일 칩에 통합된 3축 가속도계와 3축 자이로스코프가 모두 있습니다. MPU6050 자이로 및 가속도계는 모두 모든 장치의 위치와 방향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. 자이로는 지구 중력을 사용하여 x, y 및 z 축 위치를 결정하고 가속도계는 이동 속도에 따라 감지합니다. 우리는 이미 같은 우리의 프로젝트의 많은 Arduino와 가속도계를 사용: 이 페이지의 예제 스케치 (기본 코드) 또한 원시 값을 보여주는, 하지만 그것은 더 많은 기능에 대 한 완전 한 기반이 될 시도.

반면, MPU6050 가속도계는 ADXL345 가속도계 센서의 이전 비디오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가속을 측정합니다. 간단히 말해서, 3축을 따라 중력 가속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일부 삼각측정 수학을 사용하여 센서가 배치되는 각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 데이터를 융합하거나 결합하면 센서 방향에 대한 매우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 (MPU6050 -> 예제 -> MPU6050_DMP6 -> 처리 -> MPUTeapot) 원시 값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많이 변경됩니다. 기본 감도가 높고 센서가 16비트를 반환하지만 실제 유효한 비트 수는 16비트 미만입니다. 16비트이기 때문에 50의 변형은 매우 작은 변형일 뿐입니다. * MPU-6050 센서는 단일 칩에 가속도계와 자이로를 포함합니다. 가속도계와 자이로 값을 “원시” 값이라고 합니다. 이것은 다른 가속도계 및 자이로 센서와 마찬가지로.

보다 정교한 응용 프로그램은 DMP를 사용하여 센서에서 특정 계산된 값을 검색합니다.